현실을 직시하라. 스스로를 위로하지 말고, 남에게 받은 위로를 믿지 마라. 결국은 자신의 몫일 뿐이다. 스스로를 특별하다고 믿는다면 그것을 증명하기 위한 특별한 무대를 준비하고, 그 무대를 위해 희생할 각오를 해야한다.

 

 

생각이 많으면 행동은 느리기 마련이다. 이것저것 재고 따지는 사이에 용기는 온데간데없어지고 수많은 이유들로 눌러앉게 돼 버리니까.

 

 

필요 이상의 만남을 갖지 않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적당한 거리를 유지할 수 있고 나에 대한 호감도 오래 가게 할 수 있다.

 

 

누구에게나 친절을 베풀고 모임마다 쫓아다니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무엇보다 자기 관리를 해야 함을 명심해야 한다.

 

 

그러나 현실에의 안주는 나의 목을 조여 오는 것과 같았다. 고여 있는 것, 진보 없이 머물러 있는 것, 나는 그것을 참을 수가 없었다.

 

 

자신에게 어떤 패가 들어오든지 간에 그것을 바탕으로 일어설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만 성공이라는 것을 거머쥘 수 있다.

 

기회란 자신이 원하는 시기에,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다가오지 않는다. 만약 인생을 살면서 그러한 기회가 오기를 바란다면 그것은 복권 당첨을 꿈꾸는 것과 다르지 않다. 내가 아는 한 기회는 저절로 오는 것이 아니다. 지금 당신이 딛고 선 곳에서 발판을 닦지 않는다면 기회는 오지 않는다. 아니, 설령 온다 해도 그것이 기회인 줄도 모르고 놓쳐 버릴 것이다.

 

 

크고 원대한 꿈이 오히려 자기 자신을 더 크게 만든다. 그릇의 크기는 자기 스스로 규정짓는 것! 미리부터 자신의 한계를 그어놓지 말기 바란다.

 

 

꿈을 향한 자신의 출발은 남들과 달라야 한다. 나이에 맞는 꿈을, 상황에 맞는 꿈을, 남들이 알아주는 꿈을 꾸는 것은 자신의 꿈이 될 수 없다. 남들과 똑같은 모습으로는 나의 꿈을 이룰 수 없다.

 

 

아무리 하찮은 일이라도 일단 최고가 되겠다는 자세로 그 일에 임한다면 분명히 또 다른 기회로 연결된다.

 

 

태어나서부터 잘난 사람은 없다. 우리 모두는 똑같은 조건으로 시작한다. 승부는, '나'라는 물건을 얼마나 고가의 상품으로 만들어내느냐에 달려 있다.

 

 

 

 

'    ♪일상 > 서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히가시노게이고] 마구  (0) 2012.09.19
[하지현] 심야치유식당  (0) 2012.06.28
[김현지] 청춘이라는 여행  (0) 2011.12.05
[이철환] 위로  (0) 2011.11.17
[요코야마 히데오] 동기  (0) 2011.09.21
Posted by 超綠

블로그 이미지
손에쥐어져있는건단지,오늘.
超綠
Yesterday
Today
Total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