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살

 

 

2015, 액션, 한국, 2시간 20분

 

감독 : 최동훈

출연 :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 오달수, 조진웅, 이경영, 최덕문, 박병은, 김의성, 진경, 허지원, 김홍파, 정규수, 김강우, 심철종,

한동규, 정기섭, 정인겸, 이환, 김인우, 이영석, 심희섭, 윤종구, 홍원기, 허정도, 우상전 + 조승우, 김해숙

 

 

 

별점 ★★★★☆

 

 

 

[ 지극히 주관적인, 한 마디 ]

 

바른 세상을 위한 수많은 희생에도, 마지막 장면 전까지가 현재의 대한민국.

 

 

 

 

 

+

 

1. 최동훈 감독의 장점이 마구마구 드러난 영화.

개인적으로는 [도둑들]보다 훌륭했다.

2. 한국에서 액션영화를 가장 잘 뽑아내는 감독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2시간 20분이라는 기나긴 러닝타임이 지루하지 않았고, 영화 자체도 재미있었으며,

역사적 시점을 선택한 것도 적절했다는 느낌. 총격씬도 맵시있었고.

3. 주관적으로 최동훈 감독의 가장 큰 장점은 캐릭터 활용 능력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만큼 뛰어난 배우들이 출연해서 열연하기는 하지만,

사이드킥 격의 조연들 캐릭터마저 확실히 잡아주기 때문에

수많은 배우들이 나오는데도 누구 하나 잊혀지지 않고,

또한 그만큼 한 인물 당 분량 자체가 많지 않은데도

누구나 어떠한 말투, 대사 혹은 특정한 성격으로 규정할 수 있다.

어떤 캐릭터를 떠올려도 그 때마다 따라오는 각각의 장면이 분명 있을 것이다.

이것은 전작 [도둑들]에서도 마찬가지인데,

 그 때는 좀 어지럽고 정신없었다면, 이번 [암살]은 훨씬 정돈되고 깔끔한 느낌.

4. 그리고 영화 본연의 목적 중 하나인 재미까지 충실히 충족해주고. 나에겐 충분히 훌륭했다.

나는 평론가도 뭣도 아니니까.

어벤져스나 대부분의 블록버스터들도 평론가들에겐 좋은 점수를 얻지 못하는 걸 생각하면,

이정도면 괜찮은 정도라고 생각.

5. 그리고 여러모로 [바스터즈]가 생각나게 한다. 결혼식 장면은 특히나.

 

6. [베를린] 이후 하정우 님과 전지현 님이 다시 만나서 더 좋았다.

둘의 케미가 아주 으~마으마하지요.

[베를린]때도 무지 좋았다구용 ㅠㅠㅠㅠㅠㅠㅠ

7. 그리고 생각지도 못했는데 조승우 님의 등장; 깜놀 ㅋㅋㅋㅋㅋㅋ

첫 등장 때, 아이쿠 닮았네~ 진짜 조승우면 포스터나 어디에 나왔겠지~ 하고 봤는데 진짜였어 ㅋㅋㅋㅋㅋ

8. 사실 배우들의 연기는 할 말이 없... 너무 다들 대단.....

9. 최덕문 님은 연극 하실 때 봤었는데, 승승장구 하시는 게 정말 보기 좋음!

[암살]이 엄청 떴으니까 그대로 인기도 뽱 터져서 우주대스타 되세요!!!

 

 

 

 

 

 

 

 

'    ♪일상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언즈 (Minions), 2015  (2) 2015.07.31
종이달 紙の月 (Pale Moon), 2014  (0) 2015.07.31
러덜리스 (Rudderless), 2014  (2) 2015.07.25
픽셀 (Pixels), 2015  (3) 2015.07.21
다크 플레이스 (Dark Places), 2014  (0) 2015.07.19
Posted by 超綠

블로그 이미지
손에쥐어져있는건단지,오늘.
超綠
Yesterday
Today
Total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